서평2022. 5. 25. 13:52
반응형
이 글의 목적은 E. M. 바운즈의 <기도의 능력>을 간략히 소개하고, 우리 시대의 기독교인들에게 유익한 적용점을 제시하는 데 있습니다. 이 글에서 인용문은 생명의말씀사에서 출판한 번역본입니다. 

그리스도 예수의 종인 너희에게서 온 에바브라가 너희에게 문안하느니라 
그가 항상 너희를 위하여 애써 기도하여 
너희로 하나님의 모든 뜻 가운데서 완전하고 확신 있게 서기를 구하나니(골 4:12) 

초대교회는 성령의 역사가 강력하게 일어났다. 그리고 그 시대의 중요한 특징은 기도에 있었다. 교회의 지도자인 사도들은 기도에 전심전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였고, 그들의 중요한 시간을 빼앗기는 봉사의 일을 평신도 지도자들에게 위임하기도 하였다(행 6:4). 바울의 서신을 통해 우리는 그가 얼마나 간절히, 그리고 밤낮없이 기도하였는지 알게 된다. "사도들은 자신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성실하게 전달함으로써 그 고귀한 사명을 감당할 수 있으리라는 헛된 생각을 하지 않았다. 오히려 그들의 설교가 끈질긴 기도의 향기로 뒷받침되도록 했다." 

초대교회는 사도들만 기도에 집중했던 것이 아니다. 평신도 지도자들도 기도를 그들의 중요한 사명으로 받아들였다. 그 하나의 예가 에바브라이다. 사도 바울은 그의 기도를 소개한다(골 4:12). 에바브라가 드리는 기도의 특징은 성도들에게 하나님의 뜻이 완전하게 펼쳐지기를 위한 기도, 곧 성도들을 위한 중보기도였다. 사도들도, 그리고 그들과 협력하는 평신도 지도자들도 교회와 성도들을 위한 간절한 기도에 헌신하였다. 이것이 초대교회의 모습이요, 성령 하나님은 초대교회 가운데 충만하게 역사하셨다. 

"이 시대의 설교자들이 그들의 본문과 생각과 말과 설교를 그들의 골방에서 얻는다면, 다음 세기의 사람들은 새 하늘과 새 땅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죄로 물들고 어두워진 옛 하늘과 옛 땅은 기도하는 사역자의 능력 아래서 사라지게 될 것이다." 

반응형
Posted by Rev. Hanjin Lee